울산시, 수산물 원산지 표시 집중 홍보

입력 : 2023.02.01 16:34
이메일 글자확대 글자축소 스크랩

울산시는 2023년 일본 정부의 후쿠시마 원전 오염수 방류 계획에 따라 수산물 안전에 대한 시민 불안감이 증대될 것으로 예상되어 ‘수산물 원산지 표시 홍보’를 강화한다고 밝혔다.

홍보 기간은 2월부터 6월까지 5개월간이며 대상은 관내 수산물 취급업소 620개소이다.

주요 홍보 내용은 「농수산물의 원산지 표시에 관한 법률」에 따른 ▲수산물 원산지 표시 대상 품목, ▲수산물 원산지 표시 요령, ▲수산물 원산지 표시 위반자 처벌사항 등이다.

울산시는 5개월간의 홍보기간을 거친 후 7월부터는 수산물 원산지 거짓·혼동표시, 미표시, 표시방법 위반 등 주요 위반사항에 대해 중점적으로 단속을 실시할 계획이다.

현행법상 원산지를 거짓 표시하거나 이를 혼동하게 하는 행위를 하면 7년 이하의 징역 및 1억 원 이하의 벌금이 부과되고 원산지를 표시하지 않고 판매할 경우 1,000만 원 이하의 과태료가 부과된다.

울산시 관계자는 “수산물 취급 업소에서는 「농수산물의 원산지 표시에 관한 법률」에 따른 수산물 원산지 표시 요령을 사전에 충분히 숙지하여 법률 위반에 따른 형사 처벌이나 행정 처분을 받는 일이 없도록 각별히 주의하시길 바란다.”라고 밝혔다.

최지현기자 dominnewsline@naver.com
© 도민뉴스라인 & www.dominnewsline.com 무단전재-재배포금지

댓글0

75448

지역뉴스 많이 본 기사

  1. 1"속보"선거당일 “ 흑색선전, 허위 내용의문자 대량 발송 관련고소”
  2. 2무소속 진주시을 김병규 후보“지지선언”열기 후끈
  3. 3“제1회 전국중년가요제 본선 성황리에”
  4. 4전)경남도의원,진주시의원 15명 김병규 무소속 후보지지선언
  5. 5경남 산청군,제1회 ‘2024 친환경 농특산물 대제전’ 개최 우수 농특산물 한자리에
  6. 6산청군, 희망저축계좌Ⅰ 대상자 모집
  7. 7“산청황매산철쭉제서 문화누리카드 사용하세요”
  8. 8산청군, 2024제1회 친횐경.농축산물대제전"벌꿀축제"성황리에
  9. 9국민의힘"산청.함양.거창.합천"신성범 후보, 항노화 치유산업 정책 간담회 가져
  10. 10산청군, “임산물 불법 채취 안 됩니다”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울산시, 수산물 원산지 표시 집중 홍보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