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태권도평화연맹(WTPF) 서울서 세계평화 구현 위해 모였다

입력 : 2024.03.11 11:17
이메일 글자확대 글자축소 스크랩
  • 9일 오후 종로구 인사동 뜨락에서 간담회 열어
  • 중앙창립 대회 개최 및 봉사단 활동,빈민촌 돕기 등 향후 계획 보고
캡처 ekscp단체12345678.PNG
세계태권도평화연맹(WTPF) 단체 촬영후 화이팅! 외치고 있다

 

세계태권도 평화연맹(WTPF)이 (총재 정호영,회장 김덕근) 서울서  세계평화 구현 위해 한자리에 모였다

 
9일 오후 서울 종로구 인사동 뜨락회관에서 주요 간부 등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간담회는 임명장 등 수여, 이병철 사무총장의 지난 달 18일 경남 창원서 창립대회 개최 결과 보고, 앞으로 추진계획안 내용 등으로 진행됐다.
 
캡처 사진1정호영.PNG
정호영 세계태권도 평화연맹 총재가 인사말을 하고 있다.

 

이날 정호영 세계태권도 평화연맹 총재는 인사말에서 "국내·외 및 각 지역에서 먼 거리임에도 불구하고 참석해주셔서 감사하다. 세계태권도 평화연맹 설립 목적은 태권도를 통한 전 세계평화 구현에 이바지하고 태권도 정통성을 확립하고 잘못된 태권도 가치관을 바로잡아 태권도인들의 희망과 행복을 추구하면서 평회봉사단 활동을 위한  파견과 빈민층  돕기 등 적극적인 활동으로 태권도 발전에 새로운 장을 펼쳐 나가자. 더욱 우리 단체가 합심해서 이룩하자"고 말했다.

 

캡처 안재윤.PNG
세계태권도평화연맹 김덕근 회장(우)이 안재윤 고문(좌)에게 임명장을 수여 모습

 

김덕근 회장은 "여러모로 바쁘신데 이렇게 간담회에 참석해주셔서 고맙고 너무 가슴벅차다. 우리연맹이 그 동안  태권도의 정통성 주권을 회복하고 가치 도덕성을 지키면서 태권도를 전파하여 세계평화 활동에도 적극적으로 기여하자. 그리고 제1회대회도 개최하여 연맹의 위상을 올리자. 여기 게신 여러분들이 많이 도와주시길 기대한다"고 했다.

 

캡처 김운성자문.PNG
김덕근회장이 김운성 자문위워 위촉장 전달 모습

 

이 간담회에서는 임명장,위촉장, 공로패 전달도 있었는데 상임고문 박춘희.박진성.유진각.지만호. 고문에는 이원종재향군인회회장.안재윤 서울강서구태권도협회장, 자문위원은 민영복.황세령.김운성, 기술심의의장 최낙덕, 그간에 중앙창립 및 경남지부 발대 등 그간의 공로로 이태홍 중앙감사가 패 등 전달도 있었다.

 
캡처 이태홍.PNG
정호영 총재(우)가 이태홍 감사(좌)에게 공로패 전달 모습

 

이병철 사무총장은 한국의 지부는 18개, 해외지부는 파라과이 이동호 (한인장관) 총괄조직부총재가 주축으로한 미국2,캘리포니아,시애틀,중국,러시아,홍콩,호주,태국,대만,러시아,아르헨티나,브라질,멕시코,볼리비아,에콰도르,칠레 등 16개국19개지부  등 설립 보고를 했다.

 

또, 오는 6월29일 토요일 오후에 세계태권도본부인 국기원에서 해외지부,각종단체 등 약 1,000여명이 참석하여 중앙창립대회 개최하여 결속을 도모하고 국기원시범단시범,태권도원 등 해외지부팸투어도 실시한다는 계획도 내놨다.

 

캡처 단체2.PNG

 

WTPF세계태권도평화연맹 목적 및 설립 취지는 태권도를 통한 활동으로 전세계 평화 구현에 이바지하고 잘못된 태권도 관련 등을 바로 잡아 태권도인들의 희망과 행복 추구를 위하여  태권도 발전에 새로운 장을 펼치는데 그 의의가 있다.

 

첫째, 청소년 선도사업빈민촌 어린이 돕기, 독거노인 돕기, 기후변화, 전쟁 및 정치적 이유로 난민이 된 난민 돕기 등 전 지구촌 자선사업 활동에 주력하며 둘째, 평화연맹은 재단법인 국기원을 태권도 주권자인 태권도인들에게 찾아주는 서명운동을 국내외 215개 태권도 회원국을 상대로 대대적으로 펼쳐 나아갈 계획이다.

 

셋째, 오는 9월 4일 태권도의 날을 맞이해 지구촌 태권도인들 모두가 즐기는 축제 마당이 되어야 하는데 현 실정은 그렇지 못하다. 이에 보다 효율적인 방안과 발전적 논의를 해나갈 예정이다. 

 

넷째, 중국 정부의 대한민국 역사 왜곡, 주권침해 등의 만행을 강력한 대응과 함께 나라의 역사를 수호해야 할 한국 외교부의 수수방관한 직무유기 등에 대해 온 국민 태권도인들과 함께 강력히 규탄하는 운동을 전개할 것이라고 밝혔다.

끝으로 세계태권도 평화대회(국제, 국내)를 유치해 전 세계 태권도인들에게 종주국의 위상과 태권도의 저변확대를 향상하며 태권도를 통한 세계평화에 이바지함을 목적으로 한다 라고 전했다.

 

한편,이갑산 범시민단체 상임대표,지만호.미국 김회창 상임고문,김난재 신학박사, 박종길 전) 문체부 차관, 정재규 전) 청와대 경호실 특별 보좌관,나동식 전 충남태권도협회장,이희범 명예회장,윤웅석 전 국기원연수원장,박춘희 변호사(전 송파구청장),박진성 대표,이원종 재향군인회장,안재윤 서울강서구태권도협회장,김상익 전 대학연맹회장,이석재 전 경남생활체육회 사무처장, 최낙덕.신귀태.원점조.법인이사,김운성.민영복.황세령 자문위원,김성수경남지부부회장, 홍세정 준비위 사무국장, 홍영규 준비위 조직본부장, 중앙연맹 임원 등 인사들이 대거 참석했다.

 

문정오 기자 dominnewsline@naver.com
© 도민뉴스라인 & www.dominnewsline.com 무단전재-재배포금지

댓글0

99797

뉴스 많이 본 기사

  1. 1경남도, ‘산청 청곡서원’ 2동 도 문화유산자료 지정예고
  2. 2“경남 서부권에 독서 문화 꽃핀다” (가칭)진주복합문화도서관 첫 삽
  3. 3제22대 총선 창원성산구 국회의원 선거 더불어민주당 허성무 당선
  4. 4허성무 국회의원 후보 부부, 상남동 사전투표소 찾아 투표
  5. 5허성무 국회의원 후보, 가로수길 상인회 임원진에 정책제안 받아
  6. 6강기윤 후보는 편법 상속 의혹, 부동산 비리 의혹 해명하라!
  7. 7신천지예수교회 ‘2024 대륙별 말씀대성회’ 개최…20일 필리핀서 스타트
  8. 8함양군, 시군 주요업무 합동평가 군부 1위
  9. 9제22대 총선 국민의 힘 서일준 거제시 국회의원 당선인 소감문
  10. 10밀양시장 보궐선거 국민의 힘 안병구 후보 당선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세계태권도평화연맹(WTPF) 서울서 세계평화 구현 위해 모였다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