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5-08(수)
 


캡처 단체사진.PNG
대회참석내빈들과 삼천포고시범단이 시범후 단체사진을 찍고 있다

 

 제15회 사천시장기태권도(품새.겨루기)대회가 3일 오전 삼천포실내체육관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

 

이날 이상근 사천시태권도협회 부회장의 개회 선언으로 대회를 알리면서 사천시장, 체육관계자,시.도의원,국회의원 등과 경남 각시.군협회장이 참석한가운데, 최운호 전무이사의 내빈 소개로 이어졌다.

 

이어 그간의 협회 공로분들의 수여는 박동식 사천시장이 직접 공로장을 전달했다.

 


캡처 박동식사천시장 대회사 사진.PNG

                                                                            박동식 사천시장이 대회를 하고 있다.

 

박동식 사천시장은 대회사에서 “태권도는 우리의 문화이며 무술로 대한민국의 국기이다. 우리태권도가 세계를 지배하고 있다. 앞으로 우리태권도인들은 이를 지키기 위해서 꼭 3가지가 필요하다. 첫째 정신무장, 둘째 인성,셋째 예절이다. 

그리고 기술을 연마하여 덕망을 갖추어야한다. 강자에게 강하고 약자에게는 배려를 아끼지 않는 참된 인품의 태권도인으로서 긍지와 자부심을 가져달라.사천시는 태권도발전을 위해 25억,교육청25억,법인1억,총 51억의 사업비로 삼천포고등학교에 지상4층,규모의 다목적훈련실을 갖춘 기숙사를 건립하는 등 시에서 많은 노력을 하고 있다”며“ 이번 도민체육대회에서 사천시는 종합4위를 했고 평소에 갈고 닦은 대로 좋은 성적 바라며 더 좋은 추억거리와 소통하는 장을 바란다“고 인사말을 했다.


캡처 김종표사천회장 축사1.PNG
김종표 사천시태권도협회장이 환영사를 하고 있다.

 

사천시태권도협회 김종표회장은 환영사에서“태권도는 지구촌 구석 구석 전파되어 세계인의 큰 사랑을 받고 있다. 이 대회가 꿈과 용기를 갖게하는 매우 의미있는 대회로 자리 잡기를 바란다. 기량을 마음껏 발휘하고 승패에 연연하지 말고 스포츠맨쉽으로 상대를 격려와 배려해달라. 이번 대회 관계자 등에게 감사드린다. 외부에서 축하하러오신분들에게 고맙고 감사하며 환영한다”고 했다.

 

한규학 경남태권도협회장은격려사에서“이번대회는 선수 상호간에 화합할수 있는 교류의 장을 마련하는 뜻깊은 대회가 될 것이고 열정적인 경기를 펼쳐주고 멋진페어플레이로 우의를 다지는 소중한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 오늘 참석하여 주신 하영제 국회의원 등 여러분과 이 대회르 지원해준 박동식 사천시장님께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윤형근 사천시의회 의장은 축사에서 “올해로 15번째 맞는 대회를 통해 태권도종목의 저변확대와 우수 선수 발굴은 물론이고 여러분 상호간에 우의와 친목을 다지는 한마당 축제가 되기를 바란다”고 했다.

 

하영제 국회의원은 “ 스포츠에서 진정한 승리는 그 결과보다 과정의 정정당당함에 있다.이기고 지는 경기 결과를 떠나 스포츠정신을 지켜나갈 때 참피언이 된다. 그것이야말로 참다운 태권도 정신이라고 할 수 있다.친목,화합과 보람 있고 활기찬 태권도인의 한마당 축제가 되기를 바란다”고 축사를 했다.

 

캡처 rurvk격파시범.PNG
삼천포고등학교시범단이 고난도 공중 발격파를 하고 있다

 

이번 식전행사에 삼천포고등학교의 태권도시범이 있었는데, 단체 태권도 동작 기술, 여러모로 격파 등, 대리석 격파, 고난도 높이 발 격파, 눈가리고 송판격파, 회전격파 등을 선보였으며,시범 때에는 침을 꼴깍 삼키는 긴장감 속에서 진행되면서 끝난후에는  관중과 참석 내빈들의 극찬 기립박수를 받는 등  인기를 자아내면서 격려의 소리가 아낌 없이 터졌다.

태그

전체댓글 0

  • 15062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제15회 사천시장기태권도(품새.겨루기)대회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