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5-20(월)
 
  • ‘길 찾기 쉬운 동성로’를 주제로 ‘2024 대구 도시디자인 공모전’ 개최

2222.PNG

 

  대구 대표 장소인 동성로 및 주변 일원에 상징적 환경조성 및 시각적 이미지 개선으로 지속 가능한 공간을 조성할 수 있는 디자인 아이디어 제안을 받고자 도시디자인 공모전을 연다.

올해 16회째를 맞이한 ‘대구 도시디자인 공모전’은 도시 속의 공공디자인 활성화를 위해 2009년부터 지속해서 추진해오고 있다.

그중 2020년 ‘함께 걷는 길, 지속 가능한 디자인’을 주제로 선정된 스트리트 퍼니처 작품 중 우수작을 북구 옥산로에 반영·설치해 다양한 형태로 시민들에게 활용되며 도시의 품격을 더하고 있다.

이번 공모전 또한 대구 대표 장소인 동성로 일대의 공공시설, 안내사인 시스템 등의 개선으로 누구나 이용하기 편리한 보행자 중심의 환경을 조성할 수 있는 디자인 아이디어 제안을 오는 7월 2일(화)부터 7월 8일(월)까지 이메일(hong8523@korea.kr)로 접수하며,

실현 가능성이 높은 작품을 선정하여 실제 설치까지 검토할 예정으로 실현 가능성을 포함한 독창성, 공공성, 심미성 등을 평가해 총 23점을 선정하게 된다.

총상금은(저작권료 포함) 2,600만 원으로 대상 수상자에게는 대구광역시장상과 상금 500만 원, 금·은·동·입선 수상자에게도 시장상과 상금이 수여된다.

공공디자인에 관심 있는 일반인뿐만 아니라 관련 분야 전공자, 전문가도 참여할 수 있는 이번 공모전의 내용 및 기타 자세한 사항은 대구광역시 누리집(http://www.daegu.go.kr)의 고시공고 및 공모·모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허주영 대구광역시 도시주택국장은 “시민들이 상상하고 제안하는 아이디어가 실현될 수 있는 기회이며, 디자인을 통해 지속 가능한 장소를 만들어 가는 공모전이다”면서, “동성로 르네상스와 함께 대구 대표 거리를 살릴 수 있는 참신한 아이디어 제안에 관심 있는 사람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태그

전체댓글 0

  • 96626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동성로에 매력 더 할 참신한 디자인 아이디어 찾아요!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